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공머씨의 블로그

내가 공부한 전기회로1 0.카테고리소개 본문

내가 공부한 3학기 전공/내가 공부한 전기회로1 이론

내가 공부한 전기회로1 0.카테고리소개

공머씨 2020. 4. 3. 20:01
반응형

전자공학과 2학년 1학기에 전기회로 1이라는 수업을 듣습니다.

보통 1학년 때 배우는 '일반물리학' 과목에서 나오는 전기 부분을 복습하고 수업을 들으면 좋습니다.

전위, 전압의 개념부터 새롭게 다시 배우지만 빨리 넘어가므로 미리 꼭 복습을 하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교재는 Alexander Sadiku의 '회로이론'이라는 교재를 사용합니다. McGraw-Hill 출판사에서 나온 책입니다.

 

 

kocw에서 강의를 듣고

학교에서 강의자료로 내 준  ppt를 공부하면서 정리한 내용들을 올립니다.

강의한 번들을 때 에버노트에 2개의 노트를 만들고 하나에는 강의를 들으며 필기를 하고 

하나에는 강의에서 나온 그림을 그린 뒤 저장합니다.

 

그다음 복습을 하고 

블로그에 일단 비공개로 올리면서 한 번 더 보게 됩니다.

올리고 나서 글들의 맞춤법과 글자 크기 수정합니다.

그리고 그림을 그린 노트에서 그림을 하나하나씩 다운로드하고 붙여 넣고 합니다.

남들이 봐도 알아볼 수 있을 정도가 되었다 생각되면 공개로 전환을 합니다.

이렇게 포스팅하나가 완성이 됩니다.

 

다른 카테고리와 다르게 하위 카테고리가 있는데

1. 1학기에 배우는 전기회로 1

2. 전기회로 1을 배우면서 교재에 있는 문제들을 풀어볼 예정입니다.

 

3. 2학기에 배우는 전기회로 2 (회로이론 교재의 뒷부분에 해당합니다.)

4. 전기회로 2에 해당하는 문제풀이

 

위와 같이 카테고리를 분류하였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