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공머씨의 블로그

내가 공부한 옥타브-카테고리 소개 본문

내가 공부한 옥타브(매틀랩)/내가 공부한 옥타브

내가 공부한 옥타브-카테고리 소개

공머씨 2020. 3. 11. 17:17
반응형

 

1학년 1학기 컴퓨터 개론이라는 과목에서 octave라는 프로그램을 다루어 보았습니다.

저는 2015 교육과정 출신이라 행렬에 대해서는 교과과정 내에서 배우 지를 않았어요.

그리고 고등학교때 코딩 동아리를 했는데 하는 거라고 스크래치??? 그 정도였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라는 건 c언어가 있다. java가 있다. 뭐 이 정도로만 들어보고 해 본 적은 없었습니다.

1학년 때 처음 octave를 다루는 것이 매우 생소했습니다. 행렬 도 안 배웠는데 처음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해본 적 없는 행렬을 입력하고

곱셈이고 전치 행렬이고....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ㅎㅎ

그래서 octave 수업에서 다뤘던, 다루기 위해 필요한 행렬의 개념만 딱 뽑아서 정리해봤어요...

저와 같은 상황에 놓일 1학년 분들이 블로그의 포스팅들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본격적으로 정리했어요.

 

 

저는 1학기 때 당시에는 노트북이 없었기 때문에 수업 끝나고 컴퓨터실 그자 라에서 복습을 하고 그 내용을 복사해서 네이버 매일로 보내고

그랬던 기억이 있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