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공머씨의 블로그

내가 공부한 옥타브 12.break 문,continue문 본문

내가 공부한 옥타브(매틀랩)/내가 공부한 옥타브

내가 공부한 옥타브 12.break 문,continue문

공머씨 2020. 3. 13. 12:11
반응형

break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reak 가 입력되면 즉시 그 반복문(for구문 또는 while구문)을 빠져나가게 됩니다.

다음 코드를 살펴보겠습니다.

break가 있고 없고를 비교해보면 되겠습니다.

원래 for문은 

k와 이 0부터 10까지 증분1을가지고 증가하는 코드인데

안쪽 loop에서 if구문과 break구문이 함께쓰여서

만약 n의 값이 5라면 구문을 빠져나간다는 뜻으로 해석이 됩니다.

 

 

 

안쪽의 for가 끝나는 end사이에 break를 입력했으므로

k는 0일때

n이 0부터 1씩 증가하다가 (0 1 2 3 4 5)

break문을 만나서 멈추고 안쪽 for문을 빠져나갑니다.

바깥쪽에 있는 for문이 계속 실행됩니다.

그래서k 는 10이 나오는 것입니다.

 

break 구문이 없는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continu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복문의 맨처음으로 돌아갑니다.

만약 continue 대신 break가 쓰였다면

5에서n의 증가가 멈추었으므로

for문을 빠져나가서 tmp에 5의 세제곱인 125가 저장될것 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