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공머씨의 블로그

내가 공부한 고급 프로그래밍 0.-과목 소개 본문

내가 공부한 3학기 전공/내가 공부한 고급프로그래밍(3학기)

내가 공부한 고급 프로그래밍 0.-과목 소개

공머씨 2023. 10. 3. 16:20
반응형

  2020년에 정리한 자료들을 이제야 올리게 된다.  복습할 겸 올리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시간이 조금 지나긴 했지만 정리 삼아 올려본다.  C언어를 중심으로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수업이다.  기초프로그래밍에서는 포인터 정도까지 공부하고 핵심적인 내용만 학습했다면 2학년 1학기에 학습하는 고급프로그래밍은 조금 더 꼼꼼하게 개념을 학습한다고 보면 된다. 

 

  강의자료로는 Perfect c, 쉽게 풀어쓴 c언어 익스프레스라는 교재를 사용했다.  해당 과목의 후수과목으로는 '마이크로프로세서 응용'과목과 '임베디드 시스템' 과목이 있다. 해당 진로와 본인이 관련 없는 것 같다고 하더라도 1, 2학년때의 과목들은 전자공학도로써 기초가 되는 과목이기에 무조건 열심히 하도록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본인은 1학년2학기에 배운 '기초프로그래밍' 수업이 너무 재미없고 코딩이 본인과 맞지 않는 줄 알았는데 2달 정도 방학동안 코딩의 코 자도 쳐다보지 않고 고급프로그래밍과목으로 새롭게 배운다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훑어본 내용을 바탕으로 꼼꼼히 학습하니 재미가 붙었다.  혹시 1학년때 배운 프로그래밍 수업이 너무 재미없었다고 해도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해당과목을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인터 이후부터 학습하는 것이 아닌 거의 절반정도는 기초프로그래밍 과목과 중복되는 내용도 많이 있기 때문에 c언어를 다 잊어버렸다고 해도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코딩은 아무리 책으로 보는것보다 직접 코딩해 봐야 는다고 하는데 물론 맞는 말이지만, 교재(강의자료, 책 모두) 또한 꼼꼼히 정독하고 모르는 부분은 꼭 해결하고 넘어가도록 해야 실제 코딩하는 데에서도 의문점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또한 코딩과목은 항상 트렌드나 보안관련된 이슈로 인해 책안에서 만 오류를 해결하려고 하기보다 구글링 하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참고로 제가 수강했을당시 '고급프로그래밍' 과목의 목차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반응형
Comments